[SF+AW 2023 PREVIEW] 원프레딕트, '가디원 모터'로 모터 종합 진단관리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3-02-03 13:41 조회 404회본문
[SF+AW 2023 PREVIEW] 원프레딕트, '가디원 모터'로 모터 종합 진단관리 지원
▲ 가디원 모터 메인 대시보드
원프레딕트가 오는 2023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SF+AW 2023)’에 참가한다.
원프레딕트는 산업 AI 및 IoT 기술을 기반으로 설비 예지보전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원프레딕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산업 AI 기반 모터 종합 진단관리 솔루션 '가디원 모터'를 소개한다.
가디원 모터는 산업용 인덕션 모터에서 발생하는 전류 데이터를 고유의 산업 AI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모터의 고장 징후를 사전에 발견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 관리진단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산업 현장 내 핵심 설비 중 하나인 모터의 불시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설비관리 업무가 가능해진다.
▲ 가디원 모터 설비별 상태 카드뷰 페이지
특징 1. 간단한 설치
설비에 직접 센서를 부착해 진동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존 진단 방식과는 달리 가디원 모터는 MCC (Motor Control Center)에 센서를 부착해 모터의 전류 데이터를 취득한다.
덕분에 도입 과정이 간편하고 비용 역시 합리적일 뿐만 아니라, 지하나 수중에 매설되어 있는 모터까지도 진단할 수 있다.
특징 2. 빠른 도입
가디원 모터는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 수집부터 초기 학습까지 2주 이내에 진행가능하며, 기존 고장에 대한 데이터가 없어도 데이터 수집과 설비에 맞는 알고리즘 최적화가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빠르고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다.
특징 3. 정확한 모터 진단
가디원 모터는 전류 데이터를 통해 모터의 전기적 결함,기계적 결함 및 에너지 건전성을 종합적으로 진단하며, 결함 원인부터 조치 방안까지 처방할 수 있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 가디원 모터 주파수 분석 페이지
특징 4. 모터 설비 운영 관리 업무 지원
직관적인 UI/UX 및 진단 지표를 통해 다수의 모터를 관리하거나 모터 전문가가 아닌 설비 관리자도 모터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최적의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대시보드 외에도 이메일 알람 등을 통해 사전 조치가 필요한 모터를 안내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3(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3)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함수미 기자 etech@hellot.net